연결이 되지않아 삐소리 후 통화료가 부과됩니다 라는 안내멘트 들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전화통화 중 갑자기 이 멘트가 나온다면 당황스러우실텐데요~ 이러한 경우 대부분 통신사 문제라고 합니다. 하지만 핸드폰 자체 설정에서도 해결할 수 있다고 하니 지금부터 알려드릴게요!
핸드폰 기종과 상관없이 다 똑같은건가요?
네 그렇습니다! 갤럭시나 아이폰 모두 같은 방법으로 해결가능한데요 먼저 스마트폰 상단바를 내려줍니다. 그리고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버튼을 눌러주세요.
설정 어디부분인가요?
그럼 이렇게 다양한 메뉴들이 나오는데요 맨 위에 휴대전화 정보를 클릭해주세요.
휴대전화 정보 누르면 뭐가 나오나요?
그러면 모델명이랑 IMEI 번호 등 여러가지 정보가 나올텐데요 중간쯤 보시면 네트워크 상태라는 부분이 보이실 거예요. 거기 들어가보시면 현재 인터넷 연결상태가 나옵니다. 혹시 끊겨있다면 다시 연결해주시면 됩니다.
통화 중 대기 설정 방법
통화 중 대기란 말 그대로 통화중 다른 사람과 통화시 이전 통화자에게 잠시 기다리라는 신호음을 보내는 기능입니다. 우선 휴대폰 환경설정 -> 통화설정 -> 통화 중 대기 메뉴로 이동 후 “사용함”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음성사서함 메시지 삭제 방법
음성사서함 메시지는 상대방이 나에게 남긴 메시지들을 저장해두는 곳이에요. 하지만 가끔 실수로 지우지 않은 채 보관되는 경우가 있죠? 이럴 땐 어떻게 해야할까요? 먼저 핸드폰 상단 바를 내려서 오른쪽 위 점 세개 버튼을 눌러주세요. 그리고 맨 밑에 ‘더보기’버튼을 누르면 여러가지 메뉴들이 나오는데 거기서 ‘환경설정’을 선택해주세요.
수신차단 목록 수정 방법
수신차단 목록이란 내가 차단한 번호나 스팸문자 등을 등록해놓은 리스트 입니다. 만약 특정 번호를 차단목록에 추가하고 싶다면 해당 번호를 길게 누르고 있으면 입력창이 뜨는데 이때 +모양 아이콘을 눌러서 새로운 연락처를 추가하거나 기존연락처를 찾아서 이름을 바꿔주면 됩니다. 반대로 이미 차단되어있는 번호라면 그냥 뒤로가기 하면 되겠죠?
통화중이면 어떤 신호음이 들리나요?
보통 휴대폰에서는 뚜뚜- 하는 신호음이 들리지만 유선전화나 인터넷전화(070) 등 다양한 통신수단들이 존재하기 때문에 각 통신사마다 약간씩 차이가 있답니다. KT같은 경우는 ‘지금 거신 번호는 당분간 착신이 금지되어있어...’ 라는 안내멘트가 나오고 SK텔레콤은 ‘잠시 후 ARS안내 드리겠습니다’라는 멘트가 나옵니다. LG유플러스는 ‘현재 이용하시는 회선 장애로 인해..’ 라고 나온답니다.
다른사람이 전화를 받으면 어떻게 되나요?
이런 경우 대부분 상대방에게 내가 지금 통화중이라는 메세지가 전달되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변 지인분들이 나에게 전화를 걸었을 때 갑자기 끊긴다면 당황스러운 일이 생길수도 있겠죠? 그래서 많은 기업체에서도 회의시간이나 업무시간에는 가급적 개인휴대폰보다는 회사번호로 전화를 달라고 공지하기도 하죠. 만약 이렇게 된다면 너무 불편하겠죠? 그럴땐 아래와 같이 설정하면 됩니다.
어떻게 하면 해결될까요?
먼저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에 접속하셔서 부가서비스 메뉴 중 발신자표시 서비스를 신청하세요. 그리고 나서 수신차단 목록에 등록된 번호들을 모두 삭제하거나 차단해제 해주세요. 그러면 이제 문제해결 완료! 간단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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