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실과 건강

관계 후 선혈, 걱정된다면 즉시 확인하세요!(✅필독)

브런치샵 2023. 7. 17. 14:16
반응형

관계 후 선혈, 걱정된다면 즉시 확인하세요!(✅필독)

관계 후 피가 나오는 경우 당황해서 어떻게 해야할지 모르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특히나 처음 관계를 가지는 분들이라면 더욱 그럴텐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관계 후 선혈이 나왔을 때 대처방법입니다. 남녀 모두 관심갖고 읽어보시길 바래요~

관계 후 선혈

관계 후 선혈이 나왔어요. 괜찮은건가요?
일반적으로 관계 후 선혈이 나올 수 있습니다. 하지만 지속적으로 출혈이 발생한다면 병원에 방문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질내 상처 혹은 자궁경부암 등 다른 질병과 관련되어있을 수 있으니 주의깊게 살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선혈이 나왔는데 생리주기가 바뀌었어요. 왜 그런거죠?
생리주기는 호르몬 변화에 의해 결정됩니다. 따라서 관계 시 분비되는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로겐 수치가 낮아져 생리주기가 바뀔 수 있습니다. 만약 한달 이상 생리 주기가 바뀌었다면 산부인과에 방문하셔서 검사를 받아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관계 후 선혈이 나오면 샤워하면 안되나요?
샤워해도 괜찮습니다. 다만 성관계 직후 감염 예방을 위해 위생관리를 철저히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출혈량이 많을 경우 어떻게 해야하나요?
우선 많은 양의 출혈이 발생했을 때 당황하지 않고 지혈을 해주는것이 제일 중요한데요. 우선 거즈나 수건 등으로 상처부위를 압박해서 직접적으로 흐르는 피는 멈추게 해주세요. 그리고 생리대 혹은 속옷등으로 2차 감염을 예방하기 위해 보호해주시면 됩니다. 만약 이렇게 해도 멈추지 않는다면 병원에 방문하셔서 진료를 받아보시는걸 추천드려요.

생리기간 중 관계시 문제가 되나요?
네 물론입니다. 정상적인 질내 환경에서는 정자가 생존할 수 없지만, 생리중에는 난자가 배출되지 않기 때문에 임신가능성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가임기 여성이라면 반드시 콘돔을 착용해야하며, 피임약 복용과 같은 방법으로 사전에 방지하도록 합니다.

임신여부는 언제 알 수 있나요?
일반적으로 관계 후 14일 이후에 테스트기로 검사하면 정확하게 결과를 알 수 있으며, 얼리테스트기와 같이 빠른 시간 내에 진단되는 키트도 있으니 참고하세요.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가능여부 진단법(✔️예민한 사람 클릭!)

임신 극초기 증상, 임신 가능여부 진단법(✔️예민한 사람 클릭!) 임신 극초기 증상이라하면 사람마다 다 다르게 나타날 수 있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몇가지 증상들이 있어요. 저같은 경우엔

logbrunch.tistory.com

 

 

임신 착상혈 시기, 언제일까요?(대처법 바로알기)

임신 착상혈 시기, 언제일까요?(대처법 바로알기) 오늘은 많은 여성분들이 궁금해하시는 주제인 ‘임신 착상혈 시기’에 대해 알아볼게요. 저도 처음 아이를 가졌을 때 너무너무 궁금했었던 부

logbrunch.tistory.com

 

관계 후 선혈, 그냥 넘기면 위험해요!


최근 한 커뮤니티 사이트에서는 `관계 후 선혈`이라는 제목의 게시물이 올라와 화제가 되고 있다. 해당 게시물 속 여성은 남자친구와 성관계를 가진 후 피가 묻은 속옷 사진을 찍어 올렸다. 그녀는 “남자친구랑 관계를 했는데 갑자기 피가 나왔다”며 “피가 너무 많이 나와서 당황했다”고 말했다. 이어 “너무 무서워서 응급실에 갔다”며 “의사 선생님께서 자궁경부암 검사를 해보자고 하셨다”고 덧붙였다.

자궁경부암이란 어떤 질병인가요?
자궁경부암은 인유두종 바이러스(HPV) 감염이 원인인 대표적인 여성 생식기 암이다. HPV는 100여 종 이상이며 이 중 40여 종이 생식기관에서 발견된다. 대부분 성 접촉에 의해 감염되는데, 우리나라에서도 매년 약 4천 명의 새로운 환자가 발생한다. 주로 15세 이전에 첫 성 경험을 하거나 흡연자, 경구 피임약 복용자 등 고위험군에게 발병률이 높다.

자궁경부암 증상은 어떻게 되나요?
자궁경부암 초기에는 거의 증상이 없으며, 질 출혈과 분비물 증가 같은 비특이적인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병이 진행되면서 체중 감소, 요통, 하지 방사통 등이 동반될 수 있으며, 말기에는 배뇨 곤란, 혈뇨, 직장 출혈, 골반 내 장기 유착, 신경 침범 등 심각한 합병증이 나타난다.

자궁경부암 치료 방법은 무엇인가요?
자궁경부암 1기~2기 초까지는 수술만으로 완치가 가능하다. 하지만 2기 후반부터는 재발 위험이 높아 항암치료나 방사선 치료를 병행해야 한다. 최근에는 표적항암제 개발로 생존율이 높아지고 있다.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험해요!(✔️원인과 의심 질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위험해요! (✔️원인과 의심 질환)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느껴보신 적 있으신가요? 저는 얼마전에 갑자기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느껴져서 병원에 방문했어요. 의사선

logbrunch.tistory.com

 

 

 

반응형